본문 바로가기
후기들

다가오는 아이폰 14, 애플워치 사전예약 혜택! 여기서 구입하세요.

by 훅이야 2022. 9. 29.

내일로 다가온 아이폰 14시리즈와 애플워치의 사전예약.

 

어디서 구입하는게 가장 유리할까요? 매년 이 맘 때쯤이면 아이폰 신형을 구입하려는 분들로 북새통이죠.

 

저도 작년에 13프로를 구하기 위해 정말이지 엄청난 고군분투를 했는데요. 결국 새벽 3시까지 달렸던 기억이 나네요. 

올해는 어떻게 될지 저도 벌써부터 긴장이 됩니다. 그럼 올해 어디서 구입하는게 좋을 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 구매입니다.

가격은 정가로 가장 비싸(?)지만 애플스토어에서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과 묻지마 반품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스메틱 이슈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게 불량이 맞네 어쩌네 하고 골치 아픈게 싫어서 공홈에서만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건 개인의 취향의 영역이겠죠?

 

그리고 오픈마켓, 통신사 구입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뜰폰을 쓰고 있어서 통신사 구입은 아예 고려에 넣지도 않다보니 이 부분은 저도 아는 바가 없어서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오픈마켓.

 

1.  쿠팡(아이폰 14 사전예약 링크아이폰 14프로 사전예약 링크애플워치사전예약 링크애플워치 울트라 사전예약 링크)

- 대표적으로 쿠팡이 있죠. 매년 쿠팡이 큰 할인을 해줘서 아이폰 출시 때마다 쿠팡 대란이 일어납니다. 올해 할인율은 아직 공개되지 않아 확인해봐야하지만 일단 1번 타겟은 쿠팡이죠. 아이폰 12까진 가장 혜택이 좋았는데 작년엔 카드 할인은 8%에 그쳤고, 대신 리브엠 모바일로 가입까지 해야 혜택이 커지고 현금이나 즉시 할인이 아닌 쿠팡 캐시로 지급이 되서 아쉬움이 좀 있었습니다. 그래도 지급되는 쿠팡 캐시가 17만원인데다 친구 추천 한 명당 신세계 상품권 1만원씩 5명까지 가능해 최종적으로 22만원의 혜택을 볼 수 있어서 최종적으로는 약 21% 할인에 달해서 혜택 자체는 가장 좋았습니다. 다만 올해는 제휴 없이 단독으로 혜택이 제공되길 기대해봅니다. 제휴를 끼더라도 제일 큰 혜택을 제공했기 때문에도 올해도 일단은 쿠팡부터 노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쿠팡에서 구입을 노리시는 분들은 쿠팡 와우 회원이어야 혜택이 제공되므로 미리미리 쿠팡와우 회원으로 가입해두세요. 첫달은 무료이니 꼭 가입해두세요!

 

올해는 다른 곳과 동일하게 14는 최대 10%, 프로는 최대 8%의 할인율을 가지면서 국민, 롯데, 하나카드를 링크를 통해 신규발급 받으면 15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네요. 무이자할부는 최대 22개월을 지원하고, 보상판매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체 사이트가 거의 동일한 할인율을 보여주고 있고, 그나마 쿠팡이 몇 가지 이벤트라도 더 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2.  11번가(아이폰 14 사전예약 링크)

- 그리고 11번가가 있습니다. 작년에도 11번가가 상당히 많은 물량을 준비해서 여기서 구입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할인율 또한 별도의 제휴없이 카드할인만으로 아이폰 13와 미니 10%, 프로와 프로맥스는 12%할인에 22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지원해줘서 아주 좋은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은 무이자 최대 22개월까지 가능하다는 것과 할인 쿠폰이 제공될 거라는 것 밖에는 없네요.

 

11번가도 다른 곳과 동일하게 14는 최대 10%, 프로는 최대 8%의 할인율에 그쳤습니다.

3. 옥션(아이폰 14 사전예약 링크, 애플워치 사전예약 링크), 지마켓(아이폰 14 사전예약 링크, 애플워치 사전예약 링크)

옥션과 지마켓도 빠질 수 없겠죠. 옥션과 지마켓도 작년에 준수한 할인율을 제공했습니다. 작년에는 12%의 할인을 제공했는데요. 올해는 공개된 정보로 14는 최대 10%, 프로는 최대 8%로 혜택이 좀 낮아졌네요. 애플워치는 카드와 상관없이 무조건 8%할인을 제공하네요. 두 시리즈 모두 무이자는 최대 20개월까지 제공합니다. 옥션과 지마켓은 혜택이 완전 동일하기 때문에 둘 중에 품절되지 않는 곳으로 가서 구입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4. 신세계(아이폰 14 사전예약 링크, 애플워치 사전예약 링크)

올해 신세계가 이베이를 인수하면서 옥션과 지마켓이 모두 신세계 소유가 됐습니다. 작년에 ssg닷컴도 혜택이 12.5% 할인으로 괜찮았는데 물량은 조금 아쉬웠던 기억이 있는데요. 올해는 옥션, 지마켓과 한 회사가 된 만큼 혜택이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이 됐는데요. 역시나 동일하게 최대 10%, 프로는 최대 8%로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다만 무이자할부는 최대 7개월로 옥션, 지마켓보다 훨씬 짧네요. 무이자가 길게 필요하신 분은 옥션, 지마켓을 먼저 노리셔야 할 거 같습니다.

 

5. 하이마트(아이폰 14 사전예약 링크, 애플워치 사전예약 링크)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게 하이마트입니다. 저 또한 작년엔 서버가 더 터지고 실패해서 마지막에 겨우겨우 하이마트에서 성공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비교적 경쟁률이 낮습니다. 물론 비교적으로 그렇다는 얘깁니다. 혜택은 기본적으로 7% 할인이 되고, 추가 카드할인 5%까지 최대 12%까지 할인이 되었고, 11번가와 마찬가지로 13과 미니는 10%선이었습니다. 대신 롯데카드로 결제시 무이자 24개월까지 가능했습니다. 올해는 아이폰 14는  일반과 프로 구분없이 하나카드 7%, 삼성, 신한 6%, BC 5%, 국민 4%로 상당히 줄어들었네요. 무이자는 롯데카드가 최대 24개월까지 제공하는데 문제는 롯데카드가 할인이 없네요;;; 하이마트는 올해는 영 별로네요.

 

이 외에도 하이버도 있었고, 소형 판매 사이트에서도 진행을 하는데 언급한 사이트들이 거의 메인이벤트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마무리

여러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막상 한 곳에서 사야지 찜을 해도 그 사이트가 마비될 수도 있고, 순식간에 품절이 되기도 합니다. 사이트마다 할인율이 다르기도 하구요. 같은 제품 사는데 최대한 저렴하게 사야겠죠? 그래서 여러 사이트에서 구입하고 취소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단 원하시는 물건 수량 있으면 지체없이 결제하세요. 다른 사이트의 할인율이 어떻고 가격 비교하고 있는 사이 품절납니다. 일단 되는대로 전부 지르시고 차분히 할인율 비교하고 취소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사이트가 품절났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취소분이랑 2차, 3차, 4차 물량이 수시로 오픈됩니다. 물론 밀릴 수록 받는 시기가 늦어지긴 합니다만 이마저도 놓치면 남들 다 아이폰14들고 다닐 때 손가락만 빨고 기다려야 합니다. 저도 새벽 3시까지 기다려서 3차인가? 4차인가에 구입했는데 막상 출시일에 전체 물량이 넉넉하게 수입이 되서 1차와 동일하게 받았습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마시고 달리세요!

 

그리고 애플케어도 동시에 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이 때 함께 구입하시는 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제 와이프는 케어 없이 액정 깨져서 38만원 주고 수리를 했는데요. 전 작년에 케어까지 들어서 구입했더니 아주 든든합니다. 

 

모쪼록 다가오는 아이폰14 사전예약 전쟁에서 여러분들 모두 승리를 쟁취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