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일 중에서 정말 정말 귀찮은 일 중에 하나가 바로 욕실 청소입니다.
조금만 청소를 안해주면 핑크 곰팡이에, 까만 곰팡이에 물 때에, 아주 지저분 해지죠.
저희 집도 제가 욕실 청소 담당인데요. 이게 하기가 아주 아주 귀찮습니다.
전에 너무 바쁘기도 바쁘고 귀찮아서 한 달인가 넘게 안했더니 아주 화장실이 곰팡이 천국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되니까 작정하고 청소해야 될 거 같아서 더 할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렇다고 계속 이렇게 살 수는 없죠.
이 욕실 청소를 편하게 해줄 필살 아이템을 구입합니다. 바로 전동 청소솔!!!
국내에서 파는 전동 청소솔 대부분이 그냥 중국에서 떼다가 패키지만 바꿔서 팔고 있는데 트레이더스에 들어와 있는 컴팩트한 크기의 자동 청소솔도 할인해서 16000원 정도 했던 거 같은데 알리익스프레스 들어가면 같은 거 지금도 한화로 8천원에 팔고 있네요.
제가 구입한 것도 한화로 3만원 정도에 구입을 했는데, 똑같은 제품을 무슨 엄청난 국내 개발품인양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6만원이 넘습니다. 뭐 내부를 특별하게 더 보강을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완전히 동일한 구성품에 동일한 모양….6만원 넘게 주고 살 엄두는 안나네요.
암튼 이것만 사면 청소가 너무 쉬워져서 매일도 할 수 있을 거 같았죠. 엄청난 회전으로 손으로 10번 닦을 시간에 1000번은 닦는 효과를 낼 테니까요.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이건 쓰레기입니다. 사지 마세요. 더 강력한 제품도 있겠지만 직접 써보니 회전수가 그렇게 빠르지도 않고, 코너 부분을 깔끔하게 해줄 거 같아서 가장 기대했던 모서리 솔…작동시키고 청소 부위에 가져다 대니까 솔이 말립니다…꼬여요…
엄청 빳빳해서 그 힘으로 박박 닦여야 되는데 꼬여서 힘도 못 받고 그냥 비비고 있습니다. 다른 솔이라고 상태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일단 당시 저희 집 욕실이 엄청 지저분해서 찌든 때 수준이긴 했지만 아무리 그래도 하나도 안 닦이더라고요. 쓰는 의미가 없었습니다. 걍 버려버렸어요. 어차피 가지고 있어봐야 자리만 차지하고.
결국 바로 다이소가서 욕실 세정제랑 빳빳한 솔 두 개를 사옵니다. 다 해서 6천원 들었나?
제가 구입한 세정제는 LG생활건강 홈스타 욕실청소제입니다.
이전에 홈스타 곰팡이제거제 젤타입을 사서 아주 만족했던 적이 있습니다. 진짜 곰팡이를 싹 제거해줘요. 이전 집이 좀 낡은 집이라 곰팡이도 잘 끼고, 화장실도 많이 지저분했는데 이거 사서 발라놓으니까 뭐 한 방에 다 사라집니다. 그 이후로 홈스타 브랜드를 신뢰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욕실세정제를 사봤습니다.
자 이제 청소 시작.
어…근데…이게 분사가 직선으로 나갑니다…찍! 욕실 전체를 청소하려면 찍! 찍! 찍! 계속 쏴야되요. 손이 다 아픕니다.
냄새는 애플 무슨 향이었는데 나쁘진 않습니다. 세제를 뿌려줬으니 열심히 닦아봅니다.
다이소에서 사온 청소솔 2종. 아주 맘에 듭니다. 엄청 빳빳해가지고 찌든 때도 잘 닦입니다. 이걸로 힘줘서 닦아도 안닦이는 녀석들은 녹색 수세미로 닦아줘야됩니다. 수세미에는 장사 없더라구요. 다만 닦는 곳의 재질에 따라 수세미는 아주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낼 수 있으니
최종의 최종, 기획안_final_최종수정본(12).ppt수준으로 마지막에 쓰는 게 좋습니다.
세제를 전체적으로 뿌려주고 열심히 청소를 합니다. 이 홈스타 욕실세정제는 흔히 욕실세정제 광고에 나오는 뭐 뿌리기만 해도 찌든 때가 녹아서 막 흘러내리고, 물로 뿌려주기만 하면 되고 이런 거 아무 것도 없습니다. 뿌려주고 열심히 미친 듯이 닦아줘야 됩니다. 거기다가 저 찍찍 나가는 분사형태. 욕실 전체를 다 닦으려면 쉴 새 없이 방아쇠를 당겨야 합니다. 엄청 힘듭니다. 그렇다고 손잡이가 부드럽게 당겨지는 것도 아닙니다.
청소 한 번하고 나니 진이 다 빠집니다. 물론 제가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서 깨끗한 상태였다면 이 정도는 아니었겠지만 그래도 너무 힘듭니다. 홈스타 욕실 세정제 다시는 안 사!!!라고 다짐을 하고 청소를 끝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 글은 홈스타 욕실세정제 추천 글입니다.
청소를 끝내고 2주일 뒤…
또 바빠서 청소를 못하고 2주일 정도가 지났습니다. 평소 같으면 물 때나 까만 곰팡이는 아니더라도 핑크 곰팡이는 2-3일만 청소 안해도 생겼는데 이번엔 핑크곰팡이조차 보이질 않습니다. 그 때 떠오른 홈스타 욕실세정제에 써있는 항균효과 문구.
여태까지 살면서 저 항균효과라는 거를 단 한 번도 제대로 느껴본 적이 없어서 사실 저 문구는 있으나 마나라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이 제품 정말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그 전에 쓰던 건 브리오쉬 거였는데 냄새도 엄청 독한 마당에 청소할 때만 깨끗하지 그 상태가 일주일을 넘어가지 않았었는데 이건 2주일이 지나도 멀쩡합니다.
그걸 느끼고 나서 마트가니 할인 하고 있길래 대용량으로 몇 개 쟁여놨네요. 홈스타 욕실세정제는 분명히 욕실청소 그 자체를 편하게 해주는 세제는 절대로 아닙니다. 내 노동력이 들어가는 건 똑같습니다. 자주 하면 덜 힘들 것이고, 어쩌다하면 매우 힘들 것이고, 그건 일반적인 욕실세정제랑 다를 게 없어요. 하지만 이 제품은 대신 그 청소 주기를 늘려줍니다. 이건 뭐 제가 몸으로 느끼고 있는 것이니까요. 개인의 집 환경마다 다를 수는 있습니다만 저희 집도 평소에 꽤나 습한 집인 지라 곰팡이를 많이 신경 쓰고 있는데 이 제품이 큰 도움을 주네요.
이 제품에 청소를 편하게 해주는 청소도구가 있다면 정말 너무너무 편하게 청소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저는 아직은 그런 청소도구는 못 찾아서 대신 청소라도 박박 확실하게 닦을 수 있는 다이소 청소솔 사용하고 있네요. 추천합니다.
P.S 핑크 곰팡이는 샤워하고 다 씻겨내려가지 않은 피지 같은 거를 먹고 자란다고 합니다. 그래서 샤워가 끝난 뒤 찬물로 욕실 전체를 헹궈주기만 해도 핑크 곰팡이는 많이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뜨거운 물은 습도와 온도를 올려서 이런 곰팡이들이 살기 아주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니 꼭 찬물로 헹궈주세요.
쿠팡 링크를 통해 필요한 것을 구매하시면 훅이야 콘텐츠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홈스타 욕실을부탁해 세정제
COUPANG
www.coupang.com
홈스타 욕실용 세정제 900mlx4입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traders.ssg.com
- 아무거나 구입하기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아이폰 14 구입하러 가기
다가오는 아이폰 14, 애플워치 사전예약 혜택! 여기서 구입하세요.
내일로 다가온 아이폰 14시리즈와 애플워치의 사전예약. 어디서 구입하는게 가장 유리할까요? 매년 이 맘 때쯤이면 아이폰 신형을 구입하려는 분들로 북새통이죠. 저도 작년에 13프로를 구하기
hookiya.tistory.com
*** 본 제품은 본인이 직접 구매하였으나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후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방 동선이 편해지는 아이템, 디아르 싱크대 쓰레기통 (0) | 2021.12.31 |
---|---|
이케아 트로드프리 콘센트 키트를 써봤다. (0) | 2021.12.31 |
나에게 맞는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를 찾아서(Akko 리니어 시리즈를 다 써봤다) (3) | 2021.12.15 |
아이폰 13 Pro 자급제로 Liiv M 모바일 개통을 해봤다. (feat. 번호이동) (0) | 2021.11.08 |
얀더나(얀센+모더나) 부스트샷 접종 후기 (0) | 2021.1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