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들

안성주물 그리들 특대 후기 이어, 트루버 사하라 프로 LPG 버전 사용기

by 훅이야 2024. 11. 13.

지난 포스팅에서는 안성주물 그리들 특대에 대한 후기를 남겼는데요.

 

오늘은 그 그리들과 찰떡궁합인 트루버 사하라 프로 LPG 버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트루버 사하라 프로: 국내 최초 2중 화구 버너

사하라 프로는 국내 최초로 2중 화구 버너를 제작하여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 최초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미니멀웍스 듀얼 파워스토브D와 함께 2중 화구의 쌍두마차를 달리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ZYZY의 9성 버너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나름 화력도 강력하고, 가격도 괜찮은 편이라 구입 후 1년간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화력이 센 편이라 최대치로 쓸 일도 없었고, 기변을 할 생각도 없었습니다.

캠핑 경험의 변화와 버너에 대한 고민

하지만 1년쯤 캠핑을 하다 보니 그리들 하나로 모든 걸 해결하는 게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밥이 될 요리를 하면서 사이드나 국물 요리도 하고 싶은데, 버너도 하나고 그리들도 하나니까 식사 한 번엔 무조건 한 가지만 먹을 수밖에 없었죠. 그래서 올해 들어서 코펠도 처음으로 구매했고, 이제 버너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서브 버너의 필요성과 선택지

조만간 후기를 남기겠지만, IGT 테이블도 구매하게 되면서 그 테이블에 넣을 수 있는 서브 버너를 찾았습니다. 거의 최종 선택지는 소토 레귤레이터였는데요. 어떤 사람은 소토 레귤레이터 화력이 엄청 세서 좋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크기에 비해 좋을 뿐이라고 하니 쉽게 구입하기 망설여졌습니다. 무엇보다 소토 레귤레이터가 싸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트루버 사하라 프로 LPG 버전으로 결정한 이유

그러다가 친구가 사하라 프로를 샀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저도 사하라 프로가 처음 나왔을 때 이중 화구라 그리들 특대에 찰떡이라는 말을 듣고 혹했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욕을 엄청 했었죠. 하지만 남이 하는 후기와 친구가 하는 후기의 무게감은 다르더라고요. 더군다나 그 친구가 저를 캠핑으로 이끈 친구라 신뢰도가 확 올라갔죠.

 

게다가 소토도 저렴하지 않은데, 캠핑을 한두 번 하고 말 것도 아니고 나중에 계속 끝판왕 생각할 바에는 조금 더 보태서 한 번에 끝판왕으로 가고 더 이상 버너 생각을 하지 말자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LPG 버너의 장점과 선택

구성 버너를 쓰면서 불편했던 점이 화력 조금만 올라가면 가스가 차가워져서 화력이 약해지고, 맨날 액출로 했다가 그것도 안 되면 부탄가스를 물에 담궈놨다가 별짓을 다하며 썼던 건데요. 그보다 화력이 더 센 사하라 프로는 더 심하면 심했지 덜하진 않을 것 같았고, 2중 화구인 만큼 가스 소비도 많아서 가스값도 무시 못한다는 얘기를 듣고, 그럼 버너류에서 진짜 끝판왕인 LPG 버전으로 가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결정이 끝나고 일사천리로 구입해서 지금까지 10여 차례 캠핑을 다녀왔는데요.

 

만족! 대만족!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만족입니다.

 

가스가 차가워지는 현상에서 완벽하게 해방되었습니다.

구성 버너는 점화장치가 없어서 별도의 라이터 같은 게 있어야 하는데, 가스부터 켜놓고 불을 붙이는데 라이터가 잘 안 켜지거나 타이밍이 안 맞으면 가스가 너무 많이 나온 상태에서 ‘퍽’ 소리가 나면서 불이 켜져서 다소 위험했는데요.

지금은 가스 살짝만 열고 점화장치로 켜면 되니까 안전하고 세상 편합니다.

 

화력과 열분포의 개선

화구가 커진 만큼 열이 골고루 퍼져서 더 이상 그리들 가운데만 탈 일도 없고요.

그리들 전체가 쉽게 달궈지니까 예전처럼 그리들 바깥쪽까지 뜨겁게 하려고 화력 올릴 필요가 없으니 가스도 절약됩니다.

 

LPG의 경제성과 효율성

한 번 충전하면 2박 3일 캠핑을 3-4번 갈 수 있더라고요.

충전비는 저희 집 근처 기준 3kg에 13,000원이라 이소가스랑 비교하면 가성비도 좋습니다.

 

버너 기변 종결: 사하라 프로 LPG 버전

사하라 프로를 들인 이후에는 버너가 뭐가 나와도 신경도 안 쓰이고, 기변 생각도 없습니다.

버너를 고민 중이시고, 수납과 가격의 압박을 이겨낼 수 있으시다면 사하라 프로 LPG 버전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댓글